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기업문화
Global Logistics Serivce

ENC 뉴스

Home기업문화ENC 뉴스

[물류신문] 이앤씨지엘에스, 차세대 물류관리 솔루션 ‘CORN’ 선보여

이앤씨지엘에스, 차세대 물류관리 솔루션 ‘CORN’ 선보여  



물동량만큼 과금 진행되는 SaaS 기반 시스템 


데이터 기반의 물류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㈜이앤씨지엘에스(대표 오인호)가 차세대 지능형 물류관리 솔루션인 ‘CORN(콘)’을 출시해 주목된다. 

지난해 7월, 과기정통부의 ‘핵심 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 지원 사업’을 통해 사업화가 완료된 바 있는 ‘CORN(콘)’은 사용한 물동량만큼 자동으로 과금이 진행되는 Saas(Service as a Service) 기반 물류관리 솔루션이다. 

‘CORN(콘)’의 가장 큰 특징은 물류센터별 각기 다른 업무 프로세스를 별도의 커스터마이징 없이도 필요한 모듈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On-Off 기능과 같은 신개념을 적용했다는 점이다. 또 물류 각 단계에 여러 Player들이 데이터를 각각 보관 및 저장하고 있어 효율성이 떨어지는 기존의 상황에서 블록체인 분산저장기능을 제공해 물류운영상의 효율성도 대폭 높여준다. 

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 시스템에서 허가된 사용자만 참여가 가능토록 해 물류거래상의 안전성은 물론 신뢰성 높은 데이터의 확보, 물류데이터 오류 사전 방지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.  

 




양홍현 ㈜이앤씨지엘에스 전무이사는 “다양한 자동화시스템이 물류센터에 적용되고 있지만 센터 현장에서는 여전히 인적자원 기반의 작업이 주로 이뤄지고 있는 것이 사실”이라면서 “그만큼 작업자의 안전과 작업효율성은 물류 운영의 주요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IoT 센서 기반의 실내측위 솔루션까지 적용된 것이 ‘CORN(콘)’의 가장 큰 장점”이라고 설명했다. 

한편, ㈜이앤씨지엘에스는 3PL, 4PL,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류센터를 실제로 운영하며 물류컨설팅, 물류 IT 솔루션 개발, 물류 빅데이터센터 운영 등 스마트 지능화 물류서비스 플랫폼기업으로의 변화를 체계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업체이다.